본문 바로가기

애완동물/멍멍이

늑대를 닮은 개 울프독 늑대견 분양 나는 감당할수있을까?

늑대를 닮은 개 울프독 늑대견 분양 나는 감당할 수 있을까?

울프독

(wolf+dog)

 

사실 우리가 키우는 개는 늑대의 자손이라고 할 수 있으며 회색늑대의 이종으로 분류된다고 한다.

최근 연구를 보면 약 3~4만 년 전에 회색늑대와 갈라진 멸종된 개의 종에서 유래되었고 그렇기 때문에

늑대의 유전자를 많이 받은 강아지는 짖지 않고 하울링 하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다.

 

늑대의 유전자를 많이 받은 개의 종으로는 말라뮤트, 시베리안 허스키, 체코 슬로바키 안 울프독, 쿠샤, 사모예드, 타마스칸 독, 캐나디언 에스키모, 북부 이누이트, 우토나간, 저먼 셰퍼드등 꽤 많은 종을 찿아볼 수 있지만

 

오늘 우리는 늑대와 정말 유사할 정도로 닮았으며 흔히 말하는 울프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대표적으로 샤를로스 울프독, 체코슬로바키안 울프독, 루포 이탈리아노, 쿤밍 울프독 이 네 가지의 견종이 유일하게 견종으로 인정받은 늑대개의 종류라고 할 수 있다.

 

 

 

[샤를로스 울프독]

 

체중 및 체고: 36~41kg, 60~75cm 

수명: 10~12년

유래: 1921년 네덜란드의 전문 브리더에 의해 탄생하였으며 독일산 셰퍼드와 암컷 늑대와의 교배로 탄생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계속되는 실패를 하였지만 계속되는 시도로 새로운 혈통이 탄생하였다고 한다. 

        그 이후 1975년 네덜란드의 공식 품종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성격: 늑대의 형질을 많이 받은 만큼 강한 무리 본능을 소유하였고 넓은 공간에 대한 욕구 또한 남달리 크다.

        또한 폐쇄된 환경을 싫어하고 상당히 터프하다.

 

분양 전 주의사항: 타 울프독에 비해 도시생활에 잘 적응하는 견종이나 늑대의 형질이 상당히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복종 훈련에 상당한 난이도가 있고 개줄이나 격리시키면서 키우기에는 상당히 부적합하다.

                        하지만 복종 훈련과 사회화 훈련에 만전을 가한다면 정말 워너비 한 울프독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체코 슬로바키 안 울프독]

체중 및 체고: 20~26kg, 60~65cm

수명:10~12년

 

유래:1955년 체코슬로바키아에서 저먼 셰퍼드와 카르파티아 늑대의 브리딩을 시도했다. 저먼 셰퍼드의 침착한 성격과 뛰어난 지능 카르파티아 늑대의 강력한 힘과 체력을 가진 경비견을 얻기 위한 목적이었는데 브리딩은 국경수비대에서 시작했지만 민간 브리더들이 주도하게 되었고 그 결과로 현재 체코 슬로바키 안 울프독이라는 혈통이 생겨났다.

 

성격:체코슬로바키아 울프독은 유년기부터 폭넓고 많은 사회적인 경험이 요구되는 견종이다 하지만 사회화 훈련과 복종훈련은 울프독답게 쉽지는 않을 것이다. 물건 환경 사람 등을 다양하게 겪으면서 훈련된 체코슬로바키아는 활기차고 똑똑하며 용감할 것이다 또한 늑대의 유전자를 받은 만큼 강한 무리 본능을 가진 만큼 주인과의 합일화된 모습 또한 기대해 볼 수 있는 견종이다.

 

분양 전 주의사항: 늑대의 공격성이 남아있기에 유년기부터 주인의 강한 통제가 요구되며 계속해서 공격성을 제어해 주  어야 한다.

 

 

[쿤밍 울프독]

 

체중 및 체고: 20~30kg , 60~70cm

수명: 10~15년

 

유래: 중국 윈난성에서 시작된 울프독 견종이다.  개는  1950년대에 소개되었으며 독일 셰퍼드 개와 다른 몇 가지의 견종과 늑대를 교배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목적으로는 광산 탐지 군사 보조견으로 일부는 구조견 훈련 또한 받았다고 한다.

 

성격: 쿤밍 울프독 또한 앞에 소개한 울프독과 마찬가지의 성향을 가졌고 공격성, 무리 의식이 강합니다.

 

분양 전 주의사항: 모든 울프독은 흔히 말하는 악마견의 소질이 강합니다. 그만큼 키우기 힘드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